2015/02/11 00:13

My makeup brush collection /브러쉬 비교 및 추천 화장품들

*스압 주의***

 
며칠전 브러쉬클리너를 사서 오랫만에 드라이클렌저가아닌 리퀴드클렌저로 싹 목욕시켰따@_@
브러쉬 깨끗해진 기념으로 하는 브러쉬소개 ㅋㅋㅋ

 

 

리얼테크닉스(real techniques) 블러쉬 브러쉬(blush brush)
→ 미국에 있을 때 구매했고, 볼터치블러쉬로 매우 잘 사용중이닷. 모가 워낙 풍성해서 파우더나 쉐이딩브러쉬로도 쓸 수 있을 듯. 하지만 나는 블러쉬 브러쉬로 사용중>< 두 개쯤 더 사올껄ㅋㅋ




왼 쪽부터 아바마트 파우더브러쉬 24pi(9800원), 아바마트 화이트 앵글 컨투어브러쉬 21pi(7300원),스킨푸드 치크브러쉬, 나스 야치요브러쉬



→ 내 첫 파우더브러쉬! 가격대비 왕추천. 바비나 메포 파우더브러쉬가 무지 갖고싶은데..전부 7만원위로..ㅋㅋ 현재까지 매우 만족중이다.


​→ 쉐이딩할때 좋다! 21pi로 넓은걸 선택했는데 더 넓은게 있으면 더 넓은 브러쉬를 선택하고싶다. 난 얼큰이니까-_- 치크로도 좋을 것 같지만 난 턱쉐이딩할때사용!


→ 스킨푸드 브러쉬는 첨 사봄! 아직 안 써봤다ㅋㅋㅋ뷰티유투버가 좋다고 하길래 사봄 ㅎ.ㅎ 가격은 4천원대인가??안비쌌던걸로기억. 모는 부드럽다.

→ 나스 야치요 브러쉬!! 나스 익지빗에이나 섹스어필을 올릴때 몬가 야치요로 올려야 할 것같아서..샀따. 어디서 섹스어필은 야치요로 올리면 붉은끼가 안 올라온다는 글을보고..! 근데 차이점 잘 모르겠다ㅋㅋㅋ발견하면 또 써야지!!


시그마 브러쉬 가부끼 시리즈
라운드 가부끼(round kabuki) F82, 앵글 가부키(angled kabuki) F84, 플랫 가부키(flat kabuki) F80
→ 셋다 모질이 매우 부드럽고 빽빽하다! 라운드랑 플랫가부끼는 파데바를때 사용하고 앵글가부끼는 헤어라인정리나 쉐이딩할때 사용한다.
겨울에 저런 브러쉬로 파데를 버핑하면 건조하게 표현될것 같았는데 막상 발라보니 스펀지나 손으로 바를 때 보다 윤기나게 표현됐다.!
코 옆같이 굴곡진데 파데 쑤셔넣기 좋음 ㅋㅋㅋ

내꺼두 라운드 가부끼만 마데인 유에스에이고 나머진 마데인차이나 ㅋ




시그마 테이퍼드 하이라이터(tapered highlighter) 브러쉬 F35
→ The perfect size for under eye powder or highlighter. Also perfet for cheek bone highlighting.
딱 저말. 외국유투버들이 막 제품소개나 브러쉬소개하면 저말 되게많이하는데 진짜. 눈밑 밝혀주는 하이라이터 바를때나, 눈밑 컨실러 세팅하는 파우더 바를때 제격ㅋ
진짜 존좋ㅋ 강추ㅋ




리얼테크닉스 (좌) 컨투어 브러쉬(contour brush), (우) 버핑 브러쉬(buffing brush)
→ 컨투어브러쉬는 저기 시그마 F35랑 비슷한데 F35가 더 뾰족하게 깍여있어서 더 좋지만 비씨나까 요것도 괜찮다!
→ 이것도 파데브러쉰데 잘 안쓰게되더라. 시그마보다 모가 거칠어서 그런가봄. 근데 잘쓰는 사람은 홀리그레일이라고도하던데ㅇ_ㅇ 아마 가격때문인듯!
이 두 브러쉬모두 무슨 페이스 세튼가 무튼 세트에 들어있던브러쉬닷!




맥 브러쉬들 188, 217, 217, 239, 210

→ 188번! 나는 하이라이터 줄때 사용. 맥 라이츠카페이드 랑 찰떡궁합! 아 물논 소프트앤젠틀이랑두 ㅎㅎ 걍 브러쉬가 좋음. 그 이거랑 똑같이 생겼는데 더 크게 나온거..그것도 살거야ㅠㅠ언젠간 ㅠㅠ


통통~_~
→ ★내 인생템★ 맥 217 아존좋!!!!!!!!맘같아선 한 6개정도 사놓고싶다!!!! 황토색용, 갈색용, 초코색용, 로즈색용, 카라멜색용...등등..후....개강추진짜
세상에 모든 아이브러쉬가 사라지는데 딱 하나만 고르라면 난 이거 ㅋ 아진짜 강추. 그냥강추.완전좋아 모가 통통한게 매트한 섀도 블렌딩해줄때 아주그냥꿀bbbbbb
왜 난 두개만샀지?? 많이살껄..후..


→ 239 유명해서샀는데 나한텐 별 쓸모없음. 왠지모르겠따. 이거 막 엄청좋다는사람들도있는데.. 무펄섀도로 음영줄때 솔직히 애매하고 포인트섀도 바를땐 또 너무크고..흠...ㅂㄹ
→ 217 총알브러쉬! 통통하니 좋다. 너무유명해서 패쓰b




시그마 브러쉬 모음

음..시그마 브러쉬가 맥 보다 약간 더 저렴한데.. 나는 브러쉬를 한꺼번에 씻는편인데 시그마 브러쉬의 핸들부분이 유광이라그런지 이상하게 하얗게 얼룩이진다..!
브러쉬 10개중에 7개정도??가 그럼 ㅠㅠ 슬퍼 ㅠㅠ

프리시젼 앵글(precision angled) 브러쉬 P84
→ 이것도 가부끼 브러쉬 시리즈인데 작게 나온것! 나는 이거 노즈쉐이딩할때쓴다..ㅎㅎ 모가 워낙 촘촘해서 컨실러브러쉬로도 사용가능할듯.
아마 이거 노즈쉐딩브러쉬로 사용하는사람 나밖에 없을지도.. 이게 모가 촘촘해서 땅땅한데 진짜 퍼펙트한 사이즈..for 노즈쉐이딩..이거랑 똑같이 생긴 흐물흐물한 브러쉬 있으면
당장살텐데 ㅠㅠ

(좌) 테이퍼 블렌딩(tapered blending) 브러쉬 E35, (우) 블렌딩(blending) 브러쉬
→ 테이퍼 블렌딩 브러쉬 요것도 꿀템. 시그마브러쉬를 산다면 꼭 추천하고싶다. 눈두덩에 매트한 셰도를 챡~깔아주고 만약 경계가 부자연 스럽다면? 요거로
폭풍 블렌딩 해주면 촤라라..bbbbb나중에 나올텐데 내가 눈화장할때 꼭 쓰는 브러쉬중 하나!!
→ 이거 맥 217 브러쉬 저렴이 버전인데 맥 217보다 숱이 적다.ㅋ 그래도 쓸만한데 나같으면 이런저런 저렴이 살 바에 한방에 맥 산다.

아이라이너브러쉬 E05, E05,  펌 블렌더(firm blender) 브러쉬 E44, 이그젝트 블렌드(exact blend) 브러쉬 E32, 쇼트 쉐이더(short shader)브러쉬 E20
→ 아이라이너브러쉬 이거 시그마에서 사은품으로 줬던 브러쉬! 좋음 ㅎㅎ

→ 나는이거 언더에 메포파우더, 샤인픽스아이즈 바를때 사용함!! 강추!! 모가 짧고 숱이 많아서 모가 탱탱을 넘어 땡땡한데 힘이 넘쳐서 샤인픽스아이즈 그 글리터들이 챱!하고 붙고
메포 스타파우더나 다이아몬드파우더 역시 챱! 하고 잘 붙어서 존좋ㅎㅎ
 
→ 펌블렌더브러쉬도 E35랑 같은 용도로 사용하려고 샀는데 끝이 뾰족하게 깎여있어서 서양인 아이홀에 안성맞춤이겠다..E35만 사면 됨.ㅎㅎ
→ 이것도 음.. 유용할 것 이라 생각하고 샀지만 그냥 가끔 생각나면 쓰는정도? 역시 서양인 아이홀엔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ㅋㅋㅋ




리얼테크닉스 브러쉬 모음
디테일러 브러쉬(detailer brush), 베이스 섀도 브러쉬(base shadow brush), 디럭스 크리즈 브러쉬(deluxe crease brush),  브러쉬이름 벗겨짐ㅠㅠ,  브로우브러쉬(brow brush)
→ 디테일러 브러쉬 이것도 그 저기 주황색 봉 리얼테크닉스 브러쉬랑 세트! 난 입가주위 립라인 컨실러로 정리할때 쓴닷.
→ 이것도 맥 217 저렴이 버전인데 모양은 비슷한데 인조모라 그런지 섀도를 퍽퍽 발라도 브러쉬에 섀도가 밀착력 있게 안발린다..그래서 잘안씀..나중에 한 번 더 시도해봐야게따..
→ 디럭스크리즈브러쉬도 음..머딱히 ㅋㅋㅋ 오히려 눈밑컨실러바를때 좋을 것 같다.
→ 어쩌면 이 아이섀도 브러쉬 세트는 이 작은 포인트섀도 브러쉬를 위해서 존재하는거일지도..! 이거진짜좋다 ㅋㅋ 브러쉬 모가 상상 이상으로 작은데
언더 삼각존 채울때나 아이라인덮을때 등등 무진장 유용하다. 이거있으면 총알브러쉬 없어도 될듯.
→ 눈썹브러쉬! 내가 소바로 눈썹그리고 다녔을때 이걸로 썼음.ㅎㅎ무난무난하다.




아바마트 브러쉬 모음~_~
파운데이션 브러쉬 20pi 6800원, 이름모름 , 화이트 프로패셔널 크림 브러쉬 9종세트(아이브로우브러쉬)
→ 음.. 나는 파데를 이런 브러쉬로 발라버릇 안해서 한두번사용하고 그냥 그렇길래 방치해둔템;;
→ 총알브러쉬 일꺼라 생각하고 주문했지만 경기도 오산 ㅋㅋㅋ 스팟컨실러 브러쉬로 오히려 적당할듯? 써봐야지.
→ 아바마트 맨~~~~첫 구매가 저 9종세트 ㅋㅋㅋ 거기에 들어있는 아이브로우 브러쉰데 괜찮다.

화이트프로패셔널 크림브러쉬 9종세트(립브러쉬), 프로패셔널 스머지 브러쉬 16pi 4500원, 크림_ 스프레드 크림섀도우 브러쉬 토레이 10pi  3300원
→ 립브러쉬! 좋다!
→ 이거 탱탱한데 콧대 하이라이터 뽝! 줄때 좋다 ㅋㅋㅋ 근데이거 발색이 진짜 엄청나게 잘되서 여리여리한 하이라이터만 사용해야한다ㅋㅋ진심ㅋㅋ
예를들면 로라메르시에 하이라이터01번♥ 이나 아멜리 올댓누드 같은..? 진짜 ㅋㅋㅋㅋ 그 얼마전에 아멜리 소프트크림 컬러를 이걸로 콧대에 발랐다가
완전 깜짝놀랬다 ㅋㅋㅋpo발색wer..하 얼른 로라메르시에 하이라이터를 사야지..진짜..
→ 좋다. 진짜 아바마트 미친가격..3300원 ㅋㅋㅋ미친진짜 너무좋아.. 나는이거 코 주변 볼부분에 포어패셔널 바를때 사용하는데 좋다. 가격대비 강추


크림_베이직 앵글 섀도우 브러쉬 9.5pi, 세트 스크류브러쉬, 플랫 디파이너 라이너 브러쉬 10pi 3800원, 컨실러&크림섀도우 브러쉬 9pi 3500원
→ 이거 콧대 쉐이딩 용으로 많이 썼었는데 크기가..살짝 작다 ㅠㅠ 요즘은 다른걸로해줌!
→ 스크류브러쉬! 무난무난~_~
→ 플랫디파이너 이거 맥 저렴이 던데 안써봄 ㅋㅋ 기대기대 *_*
→ 이것두 포어패셔널바르거나 컨실러 바를때 사용하려고 구매!


스머지 섀도우 브러쉬 3000원, 와이드 치크브러쉬 24pi, 9000원, 퍼펙트 멀티 라운드 브러쉬 16pi, 7500원

→ 이건 시그마 E20이랑 비슷할까 싶어서 ㅋㅋ구매해봄

→ 와이드치크브러쉬 아바마트 천연모 브러쉬들은 믿고사니까!

→ 훌훌ㄹ루룰ㄹ한 브러쉬 ㅋㅋ 기대된당. 씬님이 좋댔는데 ㅋㅋㅋㅋㅋ





미샤 아이라이너 브러쉬, 미샤 프로패셔널 포인트 섀도 브러쉬 #6, 미샤 프로패셔널 배이스 섀도 브러쉬 #7, 나스 앤드갓크리에이티드우먼에 들어잇는브러쉬, 플라리아 포인트 섀도 브러쉬
→ 아이라이너 안그려봤는데..음..왜샀는지모르겠다.
→ 발색 뭐 그럭저럭 되는데 천연모 아이섀도브러쉬들이 있으니까 안씀
→  최근에 발견템 ㅋㅋ 노즈쉐이딩용으로 쓰고있다 ㅋㅋㅋ 정교하게 할 수 있음
→  음..주니까 있는데 그냥 가끔 쓰고싶을때?쓴다
→  그 플라리아 스펀지 살때 무배하려고 시켜봤는데 올..득템!!!!좋다!!진짜좋아!!! 강추!! 사세염222 가격도 무지 저렴했던걸로기억 쿠팡인가 티몬인가에서 삼!



*비교타임***********************

좌) 아멜리 아티스트 브러쉬 08번 우) 아바마트 9종세트에들어있는 아이브로우 브러쉬
아멜리브러쉬의 두께가 좀더 두툼해서 이것 역시 언더에 코코넛베이나 핑크오이스터 긁어서 올려줄때 사용한다. 좋음!
아바마트는 눈썹그릴때!



좌) 플라리아 포인트 섀도 브러쉬 우) 리얼테크닉스 아이브러쉬세트에 들어있는 포인트브러쉬
리얼테크닉스 브러쉬가 좀 더 통통하다. 그래서 아이라인 덮어줄때 좋다.
플라리아 브러쉬는 아이라인을 덮으면서 정교하게 아우터브이를 그라데이션 하며 쉐입잡을때 좋고 언더삼각존에 좀 더 적합하다. 사용할때 좀더 섬세하게 눈꼬리쪽 그라데이션이 됨을 느꼈따.



좌) 시그마 E30, 우) 맥 210
맥이 더 비싸고 모가 더 통통하고 숱이 많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시그마가 좀더 뾰족하다. 나는 맥이 사용감이 더 좋더라.



좌) 아바마트 스머지 섀도우 브러쉬 우) 시그마 E20
아바마트 브러쉬가 약간더 통통하고 길다. 근데 모질 느낌은 많이 비슷함!!!방금 만져보고 놀램.
가격면에선 아바마트가 압승인데.. 아직안써봐서 비교가 ㅠㅠ



왼쪽 두 개) 맥 217 그다음) 리얼테크닉스 베이스 섀도우 브러쉬 맨 오른쪽) 시그마 E25
그냥 맥 사세여ㅋㅋㅋㅋㅋㅋ아 뭐 시그마도 좋은데..^^ 리얼테크닉스는 아예안쓰고 시그마블렌딩브러쉬를쓸때엔 맥이 더러워졌을때 ㅋㅋㅋ



*눈화장할때 필수템 추천*************************
시그마 E20→ 애굣살 펄올릴때 필수
맥 217→ 무펄 매트한 섀도로 음영메컵할때, 물론 언더에 펴바를땐 세워서 발라주면됨ㅎㅎ 맥 허니러스트, 익스펜시브핑크, 미솔러지, 앰버라이츠 등등 펄입자가 고운 섀도바를때도 짱짱.10개 사세요
맥 210→ 포인트섀도바를때, 아이라인풀어줄때, 언더 삼각존, 눈앞머리에 더 깊은 음영줄때
리얼테크닉스 포인트브러쉬→ 맥 총알브러쉬 있으면 없어도 되긴한데 총알브러쉬 안 쓸땐 요걸로 함!
시그마 E35→ 맥 217로 음영베이스 깔아주고나서 경계진부분 폭풍 풀어줄때. 존좋. 강추.

ㅋㅋㅋ내사랑 맥 217번 독사진 한 번더..♥진짜 이거 만든사람 뽀뽀해주고싶다.ㅋㅋㅋㅋㅋ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물논 시그마에도 이와 비슷하지만 숱이 약간 더 적은 E25브러쉬가 있다. 그러나 나는 맥 217번이 더 통통해서 사용감이 더 좋았따!
시그마 사도되지만!! 나는 이미 맥의 감촉을 알아버렸기때문에.. 몇천원더주고 맥살래!! 하지만 시그마도 좋아!!







*시그마 브러쉬중 어떤 것을 추천?*****************
내가 시그마브러쉬가 종류별로 다 있는게 아니라서 잘 모르겠지만 일단 지금 내가 갖고있는브러쉬중엔 E35, E20!! 시그마가 맥보다 몇 천원 정도 더 싼데 맥에 총알브러쉬나 217번 브러쉬가 없다면 시그마엔 똑같은 모양과 똑같은 천연모이지만 숱이 부족한 총알브러쉬(E30)와 217 저렴이브러쉬(E25)가 있으니 그걸 사보는 것도..! 하지만 직구를 해야하기때문에..ㅠㅠ 다른건 몰라도 217번만은 돈 몇천원 좀 더 모아서 맥제품을 사는 것을 추천.


후..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_^..스압 죄송해여 ㅠㅠ



핑백

덧글

  • MJ 2015/02/11 00:16 # 답글

    사진이 다 엑박이에요! ㅜㅜ
  • 롤팝 2015/02/13 03:19 #

    ㅠ_ㅠ 블로그글 복붙한 제 잘못입니동 ㅠㅠ
  • 2015/02/11 00:17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5/02/13 03:20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엑박... 2015/02/11 00:25 # 삭제 답글

    며칠전 브러쉬클리너를 사서 오랫만에 드라이클렌저가아닌 리퀴드클렌저로 싹 목욕시켰따@_@

    위의 문구의 밑으로 부터 다 엑박이네여 ㅠㅠ
  • 롤팝 2015/02/13 03:20 #

    그렇군요 ㅠㅠ 저도그렇게보여용 ㅠㅠ 복붙해서그런가봐요 ㅠㅠㅎ ㅏ ㅠㅠ
  • 눈사람 2015/02/11 01:44 # 답글

    글 잘읽었어요!^^ 사진은 엑박이라 글만 읽었네요ㅠㅠ저도 리얼테크닉스 블러쉬 브러쉬 참 좋아하는데요 발색이 너무 잘되는 블러셔를 쓸 때는 참 좋은데 발색이 안되는 블러셔를 쓸 때에는 많이 덧발라야 해서 좀 불편하더라구요ㅜㅜ혹시 발색 약한 블러셔를 발색이 잘되게 해주는 브러쉬 있을까요..?ㅠㅠㅠㅠ
  • 잘생긴 얼음집 2015/02/11 19:20 #

    앗 저랑같은고민중이시군요 저도궁금해요ㅠ
  • 롤팝 2015/02/13 03:18 #

    음..아무래도 모가 거친 천연모종류가 발색력을 더 높여주지 않을까요..! 그런면에선 야치요 브러쉬가 제가가진 브러쉬중에 발색력은 짱이에요!ㅋㅋ 야치요브러쉬로 블러쉬를 바르면 붓에 묻은 가루들이 전부 제 볼에 옮겨져서 브러쉬가 깨끗해져요 ㅋㅋㅋ 브러쉬에 묻힌만큼 볼에 고대로 얹어져용 ㅋㅋㅋ
  • Lon 2015/02/11 01:30 # 답글

    저도 왜 액박일까요.. 이리 고생하셨는데 ㅠㅠ
  • 롤팝 2015/02/13 03:18 #

    ㅠㅠㅠㅠ흑흑죄송합니다유ㅠㅠㅠㅠㅠㅠㅠ귀찮아서 복붙했더니엑박이네유ㅠ
  • reinz 2015/02/11 10:54 # 삭제 답글

    ㅜㅜ 저도 엑박이라 글만 열심히 읽었어용 ;)
  • 롤팝 2015/02/13 03:19 #

    핳 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 ㅠㅠ 블로그글을 복붙했더니 이렇네요 ㅠㅠ
  • Sherlock 2015/02/11 16:35 # 답글

    네이버 블로그, 엔드라이브 등등에서 사진 복붙하시면 짤려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롤팝 2015/02/13 03:18 #

    그렇군요 ㅠㅠㅠㅠㅠㅠㅠㅠ엉어유ㅠㅠㅠㅠㅠㅠ
  • 도시기 2015/02/11 23:22 # 삭제 답글

    사진 다 엑박 ㅠㅠㅠ 다시 올려주심 안될까요?
  • 롤팝 2015/02/13 03:19 #

    죄송해여 ㅠㅠ 너무길어서 무리에요 ㅠㅠ
  • nomeln 2015/02/12 12:40 # 답글

    너무 좋은 글인데 ㅠㅠㅠ 사진보고싶어 죽을거같아요!!! 으아아ㅏㅇ무려 부러시 추천글인데에에ㅔ
  • 롤팝 2015/02/13 03:19 #

    ㅠㅠㅠㅠ죄송해영 ㅠㅠ 블로그 글을 복붙했더니 이렇네요 ㅠ
댓글 입력 영역